기사 메일전송
성북강북교육지원청, ‘지역연계 교육플랫폼’ 구축 - 혁신교육지구 자료, 도서 자료, 시청각 자료 등 제공
  • 기사등록 2023-10-24 18:31:13
기사수정

성북강북교육지원청은 올 상반기에 ‘성북강북미래교육지구 운영 지원 지역연계 교육플랫폼’을 구축해 국·공·사립 초·중·고·특수학교를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교육플랫폼은 서울미래교육지구 사업의 학교 정착 지원을 위한 구글 연계 자료 공유 사이트로, 미래교육지구 자료뿐만 아니라 2020년부터 2022년까지 운영한 혁신교육지구 자료도 포함돼 있어 사업 계획 수립이나 운영 시 참고 자료로 활용된다. 플랫폼에는 지역화 교재, 도서 자료, 시청각 자료 등 다양한 지역연계 학습 자료가 포함돼 있다.


학교에서는 QR코드 또는 URL 주소를 통해 교육플랫폼에 접근하고 다양한 지역연계 학습 자료를 활용할 수 있으며, 교육지원청에서는 자료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해 학교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플랫폼 내에는 지역의 교육프로그램 운영 기관 운영 사이트와 연결되는 QR코드도 포함돼 있어 지역연계 기관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또, 패들렛과 연계한 질의응답 코너도 마련돼 지역연계 기반 사업 관련 문의를 등록하면 담당 교사가 실시간으로 교육지원청의 답변을 받을 수 있는 비대면 업무 소통 창구가 제공된다.


강연실 교육장은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맞춘 새로운 방식의 지역연계 교육플랫폼이 교육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육현장의 어려움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36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