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북구-째깍악어, 전문경력 여성 일자리 발굴 협력 - 교육 이수하면 아동돌봄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발급
  • 기사등록 2022-10-04 19:08:30
기사수정


▲ 업무협약 후 이승로 성북구청장(오른쪽)과 김희정 째깍악어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북구가 여성의 능력개발과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설치한 성북여성취업교육센터를 개관하면서 째깍악어(대표 김희정)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서 이승로 성북구청장과 김희정 째깍악어 대표는 성북구 경력단절 또는 취업 지원이 필요한 성북구 여성에게 전문경력형 여성 일자리 모델을 발굴하고, 이를 위한 교육과 지원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째깍악어는 고용노동부가 선정하는 국비지원 플랫폼 종사자 특화과정 교육기관으로 돌봄과 학습서비스를 제공하는 돌봄 매칭 플랫폼 서비스기업이다.


이번 협약으로 교육을 이수한 참여자는 아동돌봄지도사 등 교육부가 인증하는 민간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또 째깍악어 플랫폼 돌봄교사로도 등록, 활동할 수 있어 전문형 틈새 일자리까지 연계 가능하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성북여성취업센터가 일자리를 바라는 성북구 여성에게 희망을 실현하는 교육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전문기업 째깍악어와의 협력으로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에 더욱 강한 추진력을 갖게 됐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197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