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괜찮아TV’와 함께 하는 치유, 행복, 성공 그리고 사랑 이야기 - 여러분의 고민을 해결하고, 슬픔과 상처를 치유하는 무료 상담소
  • 기사등록 2021-03-09 19:28:23
기사수정


▲ ▲‘괜찮아tv’차창진 대표(도봉구청 부과과 팀장)

◆흥부와 놀부 이야기는 우주의 법칙을 가장 잘 전달하는 이야기입니다.


흥부는 구렁이에게 물려 죽을 뻔한 제비를 구해주고 정성껏 보살펴 주었으며 부러진 다리를 치료해 주었죠. 놀부 역시 제비의 부러진 다리를 치료해 주었습니다. 흥부와 놀부 모두 다리를 치료해 준 행위는 동일합니다. 강남 갔던 제비는 형제에게 박 씨를 선물합니다.


박 씨를 심어 큰 박 여러 개가 열립니다. 흥부도 놀부도 겉으로 드러난 일은 동일합니다. 흥부의 박에서는 금은보화와 수백 간의 기와집이 나왔습니다. 놀부의 박에서는 거지 떼가 나와 놀부의 재산을 모두 바닥을 내고 장군이 나와 목숨까지 위협하게 됩니다.


우주의 진리며 인과응보의 법칙입니다. 강남이 우주의 무한한 보물창고며 제비는 우리의 생각과 말을 우주에 전하는 메신저입니다. 다리를 치료해 준 행위는 동일하지만 그 마음 속 깊은 곳에 숨어있는 의도가 가장 중요하죠. 바로 흥부는 제비를 불쌍히 여겨 생명을 살리는 섬김의 마음이며 놀부의 마음은 흥부가 부자가 된 것을 알고 제비의 다리를 부러뜨리는 탐욕과 살생의 어두운 마음입니다.


바로 같은 행동을 하더라도 우리의 무의식 속에 숨어 있는 의도가 가장 중요한 열쇠입니다. 우리의 삶도 흥부전과 같은 원리입니다. 우리의 생각과 말이 에너지가 되어 우주에 전해지고 그 에너지의 선함과 악함에 따라 박이라는 현실로 그대로 이어지는 우주의 법칙 그대로입니다. 흥부도 놀부도 창조자며 능력자입니다. 다만 흥부는 선을 창조하였고 놀부는 악을 선택하였기 때문에 선물인 박속의 현실이 달라진 것입니다. 지금 이 순간 우리의 생각과 말이 창조의 도구로서 미래에서 받을 박속의 선물을 결정하는 것이죠.   


◆지금 이 순간 우리 자신은 어떤 일을 창조하고 있으신가요?


인간은 매 순간 생각하는 동물입니다. 바로 창조이며 능력자입니다. 심지어 수면 중에도 우리의 뇌는 끊임없이 낮에 경험했던 생각들을 정리하게 됩니다. 과거 우리의 생각과 말이 지금 우리의 삶이며 지금 이 순간 흥부전의 박속이 현실이 됩니다.


그럼 부모 자신과 아이들의 삶을 생각해 보겠습니다. 부모가 아이를 있는 그대로 인정해주고 실수를 하였을 때 감정을 따스하게 안아주었다면 아이의 미래에 흥부와 같은 박을 선물로 받을 것이며 부모가 비교, 평가, 탐욕으로 가득 찬 마음으로 아이를 자신의 기준대로 끌고 다니며 목적만을 향하는 성취 지향적인 인간으로 만들었다면 그는 자라서 놀부의 박을 현실에서 만나게 될 것입니다.


결국 자식의 미래인 박 속의 선물 내용은 부모가 결정하게 됩니다. 흥부와 놀부의 행동과 마음속 깊은 곳에 자리한 무의식이 우리 부모의 행동입니다. 놀부처럼 제비의 다리를 똑 부러뜨리는 행동은 바로 자신의 기준과 탐욕에 눈이 멀어 아이를 육체적, 정서적으로 학대를 하는 부모입니다. 오로지 공부만 잘하면 된다는 자신의 결핍을 아이에게서 채우려는 부모의 행동에 아이들은 감정을 잃은 무기력하고 노예적 아이로 성장하게 됩니다.


◆아이들은 무기력과 중독, 우울증으로 부모에게 역습을 가하게 됩니다.


사회 문제가 되고 있는 청소년들의 일탈, 무기력, 게임중독, 우울증, 조현병 등은 모두가 능력자인 우리 아이들이 부모의 탐욕으로 포장된 사랑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바로 독이 가득한 성배를 마신 것입니다. 초등학교 5학년 중학교 2학년이 되면서 바로 역습을 시작하는 것이죠. 그동안 억눌렸던 감정의 폭발과 함께 받지 못한 애정 결핍이 원인입니다. 오로지 성적으로 모든 것을 평가하는 사회와 부모가 97%를 인생의 실패자로 만들어 버린 것입니다. 놀부가 박을 타면 등장하는 거지 떼는 우리아이들의 일그러진 행동이 부모의 행복한 감정을 빼앗아 버리는 행동이며 심지어 목숨까지 빼앗으려는 장군처럼 그런 일이 세상에 현실로 펼쳐지고 있습니다. 자식의 삶이 중독, 정신과 질환을 앓고 있으며 방탕한 생활을 하는 것을 지켜보는 부모의 마음은 생지옥입니다. 바로 자신이 뿌린 박 씨라는 것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괜찮아tv ‘자기사랑/끌어당김의 법칙/모든 사랑이 당신을 기다립니다.’ 방송을 참고 해주세요) 궁금하신 점이나 고치고 싶은 습관, 가족 간의 문제를 상담 받고 싶은 분들은 메일(aksska99@naver.com)로 보내 주시면 무료 상담해드리겠습니다. 저의 치유 유튜브 방송 ‘괜찮아tv’를 만나 보세요. 기적의 주인공은 바로 당신입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142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