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괜찮아TV’와 함께 하는 치유, 행복, 성공 그리고 사랑 이야기 - 여러분의 고민을 해결하고, 슬픔과 상처를 치유하는 무료 상담소
  • 기사등록 2021-03-02 22:50:02
기사수정


▲ ‘괜찮아tv’차창진 대표(도봉구청 부과과 팀장)

◆ 사랑은 치유와 독서로 완성됩니다.


행복과 성공의 열쇠는 바로 사랑입니다. 첫째, 자기 사랑입니다. 둘째, 타인을 향한 사랑입니다. 셋째, 우주의 모든 만물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자기 자신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는 무조건적인 사랑을 하지 않는 사람은 타인을 사랑할 수 없습니다. 조건 없이 인간 존재 자체의 위대함과 경외감을 가지는 것이 자기 사랑의 출발입니다.


자기 자신을 먼저 사랑할 때 타인의 마음을 있는 그대로 인정해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 모두가 나와 같은 마음이기 때문입니다. 나와 타인이 같은 마음을 가진, 서로 연결되었다는 것을 깨달을 때 타인 모두를 사랑하게 되며 동물도 꽃도 물도 자전거도, 모든 만물을 사랑하게 됩니다.


자신을 사랑하지 않고 타인을 사랑한다는 것은 인정받으려는 욕구와 집착, 그리고 자기 과시인 경우가 많습니다. 자기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 부모는 자식에게 자유를 주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원하는 기대를 충족했을 때는 사랑한다고 생각하지만, 자신의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에는 분노와 육체적 정서적 학대를 하게 됩니다.


아이를 자신의 대리물과 소유물로 생각하기 때문이죠. 타인을 돕는 행위는 선합니다. 봉사는 참 아름답죠. 그러나 봉사를 하면서 자신이 고통을 받으며 타인에게도 고통을 주면서 봉사를 하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됩니다. 또 어떤 경우는 봉사를 최우선으로 하고 가정에 소홀히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자신과 타인과 가족을 진정으로 사랑하지 않고 자신의 인정욕구를 봉사로 대체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거래를 하는 것입니다.


진정한 봉사는 자신과 타인 모두를 즐겁게 할 때 진정한 봉사일 것입니다. 나 자신과 타인을 사랑하는 인류애 다음에는 모든 만물을 사랑하는 마음입니다. 모든 자연물과 또 생산된 제품 또한 우주의 물질로 이루어진 에너지체입니다.


◆ 우주(신)는 자신의 모든 것을 사랑하는 사람에게 무한한 선물을 주게 됩니다.


우주는 나 자신과 타인 그리고 만물로 이루어진 생명체입니다. 우주는 무한한 보물 창고의 주인입니다. 우리도 자신을 가장 사랑하는 사람에게 많은 선물을 주듯이 우주 또한 그러합니다. 우주에는 행복, 성공 등 분홍빛과 분노, 질병 등 검정색 보물창고가 모두 준비되어 있습니다. 선물은 바로 현실의 삶 속에서 펼쳐지게 됩니다.


한 개인은 우주 전체로 볼 때 티끌만한 먼지에 불과합니다. 타인을 포함한 모든 사람과 만물로 이루어져 있죠. 우리의 육체의 각가지 세포들과 같습니다. 나 자신을 진정으로 사랑하지 못하는 사람은 우주 자신의 먼지만큼도 사랑하지 못하는 사람입니다.


자신과 가족만을 사랑하는 사람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세상 만물 모두를 사랑할 때 무한한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 성공과 행복의 열쇠입니다. 진짜 성공자들은 바로 모든 만물을 사랑한 사람들입니다. 자연을 즐기며 모든 물건을 아끼고 감사의 마음으로 생활한 사람들입니다. 우주는 우리의 겉모습이 아니라 마음속 깊숙이 숨겨진 우리의 무의식적 감정에 응답을 합니다. 내가 천국에 가기 위해 어떤 일을 열심히 한다면 그것은 보상 받기 위한 거래이며 이미 그 행위로 자신이 위안 받는 것으로 대가를 이미 다 받은 것입니다.


◆ 사랑의 크기는 바로 꿈, 독서량, 치유의 크기와 비례합니다.


자리이타를 향하는 선한 꿈의 크기와 폭넓은 독서는 바로 성공의 그릇의 크기입니다. 자신과 가족만을 위한 꿈은 초라할 것이며, 폭넓은 독서로 세상의 성공자와 석학들의 뇌를 자신에게 이식하고 창조성을 극대화시키지 않고, 자신만이 아는 지식으로는 참 사랑의 지혜의 길에 도달할 수 없습니다.


좁은 소견으로 자신의 길이 옳다고 하지만 검증되지 않은 소인배의 길에 지나지 않을 것입니다. 책은 참 사랑으로 가는 이정표이며 내비게이션입니다.


마지막으로 치유는 우리가 가진 능력을 발휘하는 가장 중요한 몸체입니다. 아무리 큰 꿈과 내비게이션을 가지고 있더라도 자신의 능력을 발견하지 못한다면 일장춘몽에 지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 모두가 가진 무한한 능력을 과거의 상처로 인하여 세상을 바라보는 패러다임이 잘못되었기 때문입니다. 결함이 있는 우주선은 발사와 동시에 폭발하고 말 것입니다. 우주는 흥부와 놀부의 제비가 선물하는 박의 씨앗입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괜찮아tv ‘치유독서/끌어당김/여러분은 위대한 능력자입니다. 독서는 기적을 선물합니다.’ 방송을 참고 해주세요) 궁금하신 점이나 고치고 싶은 습관, 가족 간의 문제를 상담 받고 싶은 분들은 메일(aksska99@naver.com)로 보내 주시면 무료 상담해드리겠습니다. 저의 치유 유튜브 방송 ‘괜찮아tv’를 만나 보세요. 기적의 주인공은 바로 당신입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141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