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괜찮아TV’와 함께 하는 치유, 행복, 성공 그리고 사랑 이야기 - 여러분의 고민을 해결하고, 슬픔과 상처를 치유하는 무료 상담소.
  • 기사등록 2020-12-29 19:45:00
기사수정

 

▲‘괜찮아tv’차창진 대표(도봉구청부과과 팀장)

“우리 아이 공부 잘하게 해주세요” 올바른 기도일까요?


기도는 말이 아니라 그 안에 숨겨진 사실과 감정이 결정하게 됩니다.


◆ 우리는 기도 속에서 부정적이거나 불안한 감정을 표현합니다.


우리의 생각과 말 즉 의식은 모든 존재의 근원이며 가장 강력한 힘입니다. 아인슈타인과 동문이며 양자물리학의 대가인 휠러 박사는 “우주라는 무대에서 우리는 단순한 구경꾼이 아니다. 우리는 참여하는 우주에서 살아가며 그 우주를 만들어내는 창조자들이다”라고 우리 모두가 가진 능력을 과학적으로 증명한 인물입니다. 지금 이 시대의 과학은 뉴턴의 기계적인 과학의 시대를 넘어 상대성이론을 넘어 양자물리학의 시대입니다. 안타깝게도 우리는 그것을 학교에서도 사회에서도 배우지 못했습니다. 우리의 구시대적인 과학적 인식 저 너머에는 새로운 과학이 삶과 우주를 증명하고 있습니다. 컴퓨터를 예를 들면 우리는 386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는데 세상 사람들은 슈퍼컴퓨터로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삶이라는 경쟁에서 뒤처지는 것은 당연한 결과입니다.


◆ 우리가 현실을 인식하는 방식은 우리가 실재한다고 믿는 것에 의해 결정된다.


미국의 국립 보건 연구소의 퍼트 박사는 “우리가 현실을 인식하는 방식은 우리가 실재한다고 믿은 것에 의해 결정될 뿐 아니라 우리의 감정에 의해 정해진다”고 말하였습니다. 믿음과 감정이 현실을 결정한다는 말이죠. 그럼 우리가 자주 하는 기도 속에 숨겨진 감정을 보겠습니다. “우리 아이 공부 잘하게 해주세요”라는 기도에는 불안한 감정과 지금은 공부가 기대에 미치지 못한다는 사실을 우주에 보내고 있으며 “건강하고 행복하게 해주세요”라는 평범한 기도 속에는 나는 지금 병들어 있고 불행하다는 두려움과 또 그렇게 될 것이기에 바꾸어 달라는 불안이 가득합니다. 또 “다른 사람들보다 돈을 많이 벌어 부자가 되게 해주세요”라는 기도에는 지금 현실이 가난하다는 사실과 이기적인 탐욕의 감정이 가득합니다. 모든 기도에서 지금의 현실을 바꾸어 달라는 미신적 청원 기도와 불안, 두려움, 탐욕 같은 부정적인 감정들로 가득합니다. 우주나 신은 우리의 말과 생각 속에서 사실적 내용과 감정을 받아들이고 그 기도를 들어 주죠.
가난, 성적 부진, 질병, 불행을 우주에 주문했기 때문에 미래의 삶에서 그대로 되돌려 주는 것이죠. 기도가 독이 되어 다시 우리에게 현실의 삶으로 펼쳐지게 됩니다.


◆ 긍정적인 감정과 이미 선물을 받아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기도를 하세요.


“우리 아이 공부 잘하게 해주세요”를 “우리 아이가 공부를 잘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며, 실제로 공부를 잘해서 좋은 대학교에 입학하고 자신의 꿈을 펼쳐 세상을 이롭게 하는 아이를 생생하게 상상을 하며 기도해보세요. 모든 기도를 들어주는 이 세상의 주인인 신의 입장이라면 누구의 기도들 들어줄까요? 편협하고 자기 자식만 잘 살게 해달라고 기도하는 사람일까요? 공부를 잘해서 자신을 도와 타인을 사랑하고 세상을 이롭게 하는 사람의 기도를 들어 줄까요? 하느님도 부처님도 모든 신의 마음은 똑같을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우주의 진리이며 질서입니다. 우리가 우주의 진리에 맞는 올바른 기도를 할 때 기도는 응답을 받게 됩니다. 자식과 부모 가족을 위한 마음은 간절하지만, 오히려 나의 기도가 그들의 앞날에 불행을 가져오는 최악의 기도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꼭 기억하세요.


(다음 주에 기도 2부 이야기가 계속됩니다)


2020년은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코로나 사태로 전 세계가 힘든 시간을 보낸 한해였습니다. 죽음, 깨어진 일상, 가족과 이웃 간의 갈등, 경제적 몰락 등 일찍이 경험해보지 못한 시간이었습니다. 지난 9월부터 독자 여러분을 만나 조금이라도 상처받은 우리의 마음을 치유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기회를 주신 북부신문 장용석 대표님과 독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2021년 새해에는 코로나가 완전히 물러가고 우리 모두의 꿈이 이루어지고 활짝 웃는 새해가 되길 기도드립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괜찮아tv ‘치유독서, 끌어당김의 법칙’ 방송을 참고 해주세요.) 궁금하신 점이나 고치고 싶은 습관, 가족 간의 문제를 상담 받고 싶은 분들은 메일 (
aksska99@naver.com)로 보내 주시면 무료 상담을 해드리겠습니다. 저의 치유 유튜브 방송 ‘괜찮아tv’를 만나 보세요. 기적의 주인공은 바로 당신입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135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