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형극으로 배우는 예방접종의 중요성 - 강북구, ‘키키와 함께하는 예방접종 대모험’ 공연
  • 기사등록 2019-07-02 22:38:30
기사수정


▲ 아이들에게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알리는 인형극이 강북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무대에 오른다. 지난해 인형극 공연 모습.

아이들에게 주사는 피하고 싶은 대상이다. 영유아기를 지난 어린이들은 주사기에 대한 두려움으로 병원을 들어서자마자 울음을 터뜨리는 경우가 많다.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아이들의 주사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인형극을 준비했다.


예방접종에 대한 친근함을 키워줄 수 있는 어린이 인형극 ‘키키와 함께하는 예방접종 대모험’이 오는 12일(금) 오전 10시 강북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무대에 오른다.


이는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의 인형극 지원 프로그램으로 강북구 관내 12곳의 어린이집 4~7세 아동 400여명이 관람할 예정이다.


‘키키와 함께하는 예방접종 대모험’은 예방접종의 필요성을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인형극으로 주인공 키키가 악당을 쫓아내고 마을에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일깨워준다.


인형극과 함께 레이저쇼, 예방접종송 함께 부르기 등도 마련되고, 공연 후에는 주인공인 키키, 예방이와 기념촬영도 할 수 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있어 예방접종은 필수라는 사회적 인식을 일깨우고, 예방접종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 공연을 마련했다”며, “강북구의 어린이들이 보다 더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예방접종 인형극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구청 지역보건과(02-901-7763)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92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