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회 복지국가연구회 우수연구단체 6년 연속 선정 - 인재근 대표의원, “한반도 평화 선도적 역할에 최선”
  • 기사등록 2019-03-12 22:33:33
기사수정

 

▲ 국회 우수연구단체에 선정된 ‘민주주의와 복지국가 연구회’ 인재근 대표의원(왼쪽)이 시상식 후 문희상 의장(가운데)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민주주의와 복지국가 연구회’가 2월 28일 국회 우수연구단체상을 수상했다. 이는 6년 연속 수상으로 인재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도봉갑)이 대표를 맡고 있다.


국회는 1994년부터 입법정책의 개발과 의원입법 활성화를 위해 국회의원 연구단체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연구 활동 실적이 우수한 연구단체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우수 국회의원연구단체 선정은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가 연구단체에서 제출한 결과보고서를 대상으로 1차 평가하고, 국회의원연구단체 지원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된다.


‘민주주의와 복지국가 연구회’는 복지·인권·노동 등 우리 사회가 직면해 있는 문제에 대해 고민하며 특히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입법 활동, 토론회, 세미나, 현장 방문 등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2월 19일에는 ‘한반도 평화와 남북 민족화해 대단결을 위한 이니시어티브’ 정책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한반도 평화와 통일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인재근 의원은 “앞으로 복지와 민주·인권뿐만 아니라 한반도 평화에 대해서도 많은 고민과 토론을 통해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82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