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구의회 설 앞두고 전통시장 활성화 홍보 - 이백균 의장, “값싸고 품질 좋은 물건 많아”
  • 기사등록 2019-02-05 23:17:13
기사수정


▲ 강북구의원들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직접 시장을 찾아 장을 보며 시장의 장점 홍보에 나섰다.

              

강북구의회(의장 이백균)는 설 명절을 앞둔 지난 1월 28일 관내 전통시장을 찾아 전통시장의 매력을 알리는 ‘설맞이 전통시장 활성화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백균 의장 등 구의원 8명이 참석한 이번 홍보 활동은 설 명절을 맞아 주민들이 제수용품 등을 시장에서 저렴하게 이용하도록 홍보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현장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됐다.


강북구의원들은 “명절엔 시장에서 장을 봅시다”라는 홍보 문구가 새겨진 어깨띠를 두르고 시장 구석구석을 누비며 전통시장 이용을 홍보했다.


의원들은 제수용품과 고기, 야채, 먹거리 등을 구입하면서 상인들과 덕담을 나누고 점포 운영에 대한 어려움도 들었다.


온누리상품권으로 장을 본 이백균 의장은 “대형 유통 매장의 확산 등으로 전통시장의 상권이 위축 돼 상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런 시기 일수록 이웃끼리 서로 돕는 지혜가 필요하다.”면서, “전통시장에는 값싸고 품질 좋은 물품이 많고 정이 넘친다. 많은 구민들이 전통시장의 매력을 느껴 보기 바란다.”며 시장 강점을 거듭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80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