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11 21:08:14
기사수정


▲모래놀이터 살균소독 모습

도봉구청(구청장 이동진)은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어린이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놀이 환경 조성을 위해 지역 공원 31개소 모래놀이터 대한 모래 및 놀이기구 살균 소독을 실시한다.


모래놀이터는 배설물 등 외부 환경으로 인해 오염될 확률이 많은 만큼 구에서는 주기적으로 모래뒤집기를 통한 일광소독과 상시 점검 관리를 진행해 왔다. 


이번 살균소독 대상은 어린이놀이터를 포함해 애완견과 함께 주민들이 많이 찾는 근린공원 등에 마련된 모래놀이터와 놀이기구들도 포함된다.


구청은 모래 소독 전문 업체에 의뢰해 일차적으로 모래를 뒤집어 이물질을 제거하고, 샌드클리너와 스팀기를 활용하여 100℃이상의 고온 수증기를 고압으로 모래에 분사하여 세균을 박멸한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공원에 설치된 놀이시설물에도 고온 스팀기를 활용해 각종 세균과 이물질을 세척하는 살균소독도 함께 실시한다.


이 구청장은 “이번 모래놀이터 살균 소독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흙을 만지고 뛰어놀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면서 “지속적인 공원유지관리에 최선을 다해 아이들과 주민들이 행복하게 여가를 지낼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67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