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류종춘 한국장애인정보화협회 회장 취임 - 임시총회 열고 만장일치 추대…“선제적 정보 제공 하겠다”
  • 기사등록 2018-08-14 22:13:20
기사수정


▲류종춘 장애인정보화협회장이 당선증을 받고 있다.

▲장애인정보화협회 대의원 총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사진 아래줄 가운데 류종춘 회장)

(사)한국장애인정보화협회는 시골보쌈&옹심이 수유점 3층 강당에서 2018년 제1차 임시총회를 열고 류종춘 회장을 만장일치로 추대했다.


류 회장은 “협회의 좋은 문화와 전통은 계속 유지하고 사랑의 PC보내기운동으로 거둔 결실을 토대로 모든 장애인에게 필요한 정보를 선제적으로 제공하는 등 장애인 정보격차 해소와 장애인 복지발전에 전념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성중 전회장의 사임으로 2021년 12월19일까지 잔여임기를 수행할 류 신임회장은 3살 때 홍역 후유증으로 장애인이 됐으며 명지대 경영학과, 성균관대 사회복지대학원을 졸업했다.


안동재활원 부원장,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 한국지체장애인협회 부회장,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이사 등을 역임하며 장애인 복지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2010년 6월에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원을 기부, 장애학생 위한 나눔고리장학기금을 조성, 아너소사이어티 28호 회원이 된 바 있다.


류 회장은 회장 취임후 ▲최성중 전 회장의 명예회장 선임의 건 ▲법인사무소 소재지 변경(이전)의 건 ▲지점 분사무소 등기부 등재 건을 임시총회에서 처리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65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