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08 10:39:45
기사수정

도봉구민회관이 가을학기(9~11월)를 맞이하여 생후 5~20개월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통합놀이수업 「재미플러스오감톡」, 5~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레고닥타」, 「창의수학가베」, 「놀이수학」과 8~13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성악」,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음치클리닉」과 「성악기초발성」을 새롭게 선보인다.


「재미플러스오감톡」은 오감을 자극하는 놀이수업으로 비눗방울, 카드, 인형, 악기, 장난감 등을 가지고 영유아기에 필요한 신체운동과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등을 경험한다. 「레고닥타」는 레고브릭을 활용하여 자율적 학습태도를 신장시키고, 시간개념 및 도구와 기계의 사용목적에 대한 의미를 경험한다.


「놀이수학」은 게임교구(1인 1교구)를 통해 수학의 원리를 터득하는 두뇌개발 수학놀이이며, 「창의수학가베」는 점, 선, 면, 입체도형 등을 분해하고 합치는 과정을 통하여 수학적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게 해준다.


「어린이성악」은 변성기 이전의 아이들에게 소리를 만들어내는 위치와 호흡법, 음악을 느끼며 표현하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몸으로 익힐 수 있도록 돕고 자신감까지 길러준다. 「음치클리닉」은 청음 훈련을 하고 소리를 컨트롤 하는 호흡의 세기와 구강구조 활용법, 음의 높이를 다양하게 만들어 경험해보고 발음마다 소리내는 방법의 차이를 비교 분석하여 소리를 구조적으로 익히며 훈련한다.


「성악기초발성」은 벨칸토 창법을 기반으로 발성할 때 필요한 신체적인 조건의 이해를 돕고 개인에게 맞는 목소리 톤제작 및 활용법을 연구 할 수 있다. 평소 목소리가 마음에 안드는 사람, 목을 조금만 써도 빨리 상하는 사람, 노래 부를 때 소리가 작거나 몸에 힘이 많이 들어가는 사람에게 안성맞춤이다.


새롭게 선을 보이는 이들 강좌 외에도 도봉구민회관에서는 「놀이발레」,「영어발레」, 「쿠키플레이&찰흙교실」, 「창의력을 키우는 미술교실」, 「키즈밸리댄스」, 「뮤지컬잉글리쉬」, 「재미팡팡플레이」, 「날아라병아리」 등의 다양한 유아강좌들과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에어로빅」, 「댄스스포츠」,「라인댄스」, 「줌바&스트레칭」,「최신 K-POP댄스」, 「댄스스포츠」, 「재즈댄스」,「바른자세운동」, 「국선도」,  「요가」, 「필라테스」,「근력장 구민밸리」,「이영재 노래교실」등의  강좌들이 구민들의 사랑을 받으며 운영되고 있다.


구민회관 가을학기 신규회원 모집기간은 8월 24일 오전 9시부터 방문 및 인터넷 접수로 이루어지며, 새로 개설되는 강좌들에 한하여 기존회원 접수기간인 14일(화)부터 신규회원도 접수를 할 수 있다. 문의 사항은 도봉구민회관 고객지원실(02-901-5160 ~ 3)과 구민회관 홈페이지(
http://www.dobongsiseol.or.kr/index_hall.html)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64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