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01 08:56:42
기사수정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권한대행 손창호)은 지난달 27일 학교 시설공사 관계자(감독 공무원, 감리원, 건설업체 관계자, 현장대리인 등)를 대상으로 학교공사 견실시공 및 청렴 건설문화 정착 결의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협의회는 여름방학 기간 중 관내 52개교에서 추진되는 100여개의 시설공사 견실시공을 위한 품질관리교육 및 학교 내 공사현장 안전관리 요령과 여름철 폭염에 따른 작업자 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으로 추진된다. 또한 청렴 서약 결의를 통해 학교 시설공사에 대한 청렴인식 전환의 계기를 마련하고, 민·관이 동반 상생하는 청렴한 서울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목적이다.


지원청은 협의회에서 ▲소규모 학교 시설공사 품질확보 방안 ▲여름철 공사장 안전관리 ▲투명한 시설공사 추진을 위한 공사 실명제 ▲청렴 의식 확산을 위한 부정청탁 금지법 ▲서울교육 정책홍보 등을 안내했다. 지원청은 “이번 현장협의회를 통해 서울교육이 지향하는 ‘모두가 행복한 혁신 미래교육’이 정착될 수 있는 기반조성에 일조하고,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 및 홍보를 통해 ‘더불어 함께하는, The 청렴한 행복 북부교육’의 공사분야 청렴도 향상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63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