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04 10:54:39
기사수정


▲지난 6월27일 이번 지방선거 노원구의원 당선자를 대상으로 열린 당선자 오리엔테이션에서 교육을 받은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노원구의회(의장 정도열)는 지난 6월 27일 의회 소회의실에서 제8대 노원구의회 의원 당선자를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8대 의회 개원을 앞두고 당선자가 의정활동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제8대 노원구의회는 7월 9일 제24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의장과 부의장, 4개 상임위원을 선임하는 등 원구성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시작한다.


이날 초선의원과 재선의원의 상견례가 있었으며, 노원구의회의 일반현황 및 의정활동 전반에 대한 안내에 이어 초선의원들을 위해 당선자가 알아야 할 기본 사항에 대하여 설명이 진행됐다.


정도열 구의장은 “제8대 의회를 이끌어 가실 의원님들의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항상 모든 일을 할 때 초심을 잃지 않는 마음으로 노원구를 이끌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는 ‘지방의정활동의 실천적 전략과 방향’ 이라는 주재로 한국의정연구회 주영진 소장의 교육도 있었다. 주 소장은 “의원들은 의원에게 주어진 권한을 잘 알아야 한다. 지방자치법과 예산관련 법들을 많이 공부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을 받은 21명(3선 2명, 재선 3명, 초선 16명)의 의원당선인들은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 그리고 생산적인 정책제시를 위해서는 많이 아는 것이 힘이 된다. 항상 배우는 자세로 일 할 때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고, 주민의 다양한 욕구변화에 부응 할 수 있어, 앞으로도 열심히 배우고 익힐 것이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61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