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6-18 20:19:05
기사수정


▲한 행사요원이 어린이에게 구강관리 요령에 대해 안내하고 있다.

도봉구청은 지난 15일 창동역 2번 출구 일대에서 ‘정기적인 구강검진! 평생건강의 첫걸음!’이란 주제로 ‘제73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행사는 도봉구치과의사회와 공동으로 진행해 소속 치과의사들이 직접 현장에서 주민들이 평상시 궁금했던 치아관련 궁금증 해소에 나섰다.


행사에서는 생애주기별로 치아위생 및 예방관리에 대한 안내 및 상담과 체험도 진행됐다. 현장에서는 ▲유아 대상으로 불소도포 ▲청년층 대상으로 올바른 치실 사용법 ▲중장년층 대상으로 치간 칫솔 사용법 ▲노년층 대상의 틀리관리법, 입체조법 안내 등의 구강검진 서비스도 함께 실시됐다.


이와 함께 치아관련 퀴즈 풀기 이벤트를 통해 도봉구치과의사회에서 준비한 치간 칫솔, 자일리톨도 제공한다. 또한 치과에서 비급여와 급여가 되는 항목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생애주기별 구강관리법 내용이 표기된 치아관리 홍보용 부채도 배포했다.


구청 관계자는 “전 연령대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제73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구강건강 실천방법을 배우고 정기적인 구강검진을 생활화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60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