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5-08 23:08:44
기사수정


▲혁신학교 여행 일정 안내문

성북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장석진)은 혁신학교 여는 날, 혁신학교 여행을 오는 11월 28일까지 월곡초(교장 황일석)를 시작으로 하여 총 8개교에서 실시한다고 지난 7일 밝혔다.


혁신학교 여행은 2018 성북강북교육지원청 혁신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혁신학교의 교육과정 운영에 대하여 일반학교 선생님과 공유하고 혁신학교의 우수사례를 일반화하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하여 계획되었다.


그 동안은 혁신학교 1개를 지정하여 ‘혁신학교 한마당’이라는 이름으로 하루에 이루어져 혁신학교 각각의 교육과정 운영 모습을 궁금해 하는 일반학교 교원들의 궁금증을 완전히 해소하는 데에는 아쉬움이 있었다는 것이 교육지원청의 설명이다. 이러한 의견을 반영하여, 이번 성북강북 초등 혁신학교 여행에서는 혁신학교 별 테마를 정하여 학교 여는 날을 운영함으로써 일반학교 교원의 참여 기회를 확대했다.


이번 초등 혁신학교 여행에서는  배움 중심 수업나눔(월곡초(교장 황일석), 안암초(교장 최광호)), 학생·학부모·교사가 함께 만드는 축제(유현초(교장 김명희)), 교사학습공동체 운영 사례 나눔(미양초(교장 박복선)), 학부모의 학교 참여(인수초(교장 이광호)), 독서축제(숭례초(교장 배혜경), 장월초(교장 최미묘)) 등 혁신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특색 있는 교육과정을 만날 수 있다.


성북강북교육지원청은 “이번 초등 혁신학교 여행이 과거를 뛰어넘는 혁신, 미래를 준비하는 혁신의 밑거름으로 작용하여 서울형혁신학교 일반화를 통한 서울혁신미래교육 구현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57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