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원교육복지단, ‘행복 아카데미’ 수료식 - 34명 대상 4주간 복지 학습 및 실천 과정 진행
  • 기사등록 2018-05-01 22:50:45
기사수정


▲행복아카데미 참여자들

노원교육복지재단은 지난달 25일 노원자원봉사센터 교육장에서 노원교육복지재단과 희망천사가 함께 하는 ‘행복 아카데미’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행복아카데미는 노원교육복지재단 희망천사 34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4일부터 25일까지 총 4주간 노원자원봉사센터 교육장(노원구민회관3층)에서 진행되었다. 복지를 배우고 실천하기 위해 행복아카데미 과정을 34명 수강생이 등록하고, 28명이 수료하였다.


이번 행복아카데미는 지역에서 복지를 배워 지역사회에서 복지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동네복지, 나눔, 미래사회의 변화 등 내용으로 채워졌다.


아카데미 1회기는 동네복지의 필요성, 노원구 복지현황 등을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김소라 노원마을공동체지원센터장이 노원에서 마을복지를 실천할 수 있는 방법과 가치를 강연했다.


또한, 정현경 강사는 자원봉사, 품앗이, 나눔이 사회적으로 어떠한 가치가 있는지에 대해, 김성호 성서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는 4차산업시대의 도래에 따른 미래 직업과 사회복지 실천 방법의 변화 대해 강연했다.  


마지막 시간에는 100세 시대 사회복지라는 주제로 정은숙 노인복지관협회 사무국장이 초고령화 사회에 맞이하여 고령친화 도시, 커뮤니티 케어로 정책 변화와 대비로 스스로 다양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환경을 스스로 만들어함을 강조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56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