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4-25 22:07:48
기사수정


▲강북구의회 214회 임시회 개회식

강북구의회(의장 박문수)는 지난 23일 214회 임시회 1차 본회의를 열고 다음달 4일까지 11일의 일정을 시작했다.


이날 1차 본회의에서는 김도연 구의원이 5분 발언을 했고, 회의록서명의원은 이백균·장동우 구의원을 선임했다.


아울러 처리한 안건은로는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교육발전을 위한 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조례 등 이행실태 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민생처리 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 채택이다.


박 의장은 개회사에서 “구민의 대변자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폭넓은 의견 수렴한 모범적 의회였다”며 “아쉬움이 남는다면 의정활동을 열심히 했음에도 8대의회에 등원 하지 못하는 의원들이 있어 안타깝다”라고 전했다.


각 상임위별로 24일부터 오는 3일까지 활동하게 된다.


행정보건위는 ▲서울특별시 강북구 승용차요일제 지원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강북구 근현대사 기념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강북구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강북구 구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강북구 납세자보호에 관한 사무처리 조례안 ▲서울특별시 강북구 민주시민 교육에 관한 조례안 ▲2018년도 제1차 구유재산 관리계획안 을 심의한다.


복지건설위는 ▲서울특별시 강북구 사회복지시설 설치 및 위탁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강북구 삼양동종합복지센터 민간위탁 재계약 계획 보고 ▲서울특별시 강북구 건설기술자문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강북구 주차장 설치 및 관리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강북구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심의한다.


현장활동은 복지건설위원회가 보훈회관 건립공사 현장(30일), 도시재생사업 추진현황 보고 및 현장활동(5월 2일), 백운교(선운교) 보수 및 보강공사 공사현장(5월 3일)을 돌아본다.


행정보건위는 다음달 2일 구유재산 관리계획안과 관련해 현장활동을 실시한다.


강북구의회는 다음달 4일 2차 본회의를 열고 심의한 안건과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공사현장점검 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안전대책 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 채택 등 13개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56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