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4-25 21:49:18
기사수정

 

▲강북구(구청장 박겸수)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청렴한 공직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자 감사사례 검색 시스템을 자체적으로 개발·구축하고 본격 가동한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감사사례 검색 시스템은 감사지적사례를 공유함으로써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감사 적발을 사전에 예방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구청은 시스템을 통해 업무 분야별로 반복적인 감사지적사례를 선정·관리하고 이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시스템은 나열된 개별 사례를 선택하면 관계법령 및 실제 지적사례 원문을 볼 수 있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또 감사지적사례가 분야별, 항목별 건별 3단계로 자동 집계되며 구체적인 법령, 사례 등 조건에 따른 검색 기능도 있다.


구청은 시스템에 누적된 데이터를 각종 통계자료로 만들고 업무지침에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김영춘 강북구청 감사담당관은 “시스템을 이용하는 직원들은 반복 지적되는 사항을 필요시 수시로 검색할 수 있어 업무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 구청장은 “구민의 신뢰를 얻기 위한 ‘청렴강북’ 구현은 사후적인 감시보다 감사사례 검색시스템과 같은 사례공유를 통한 청렴 문화 조성이 훨씬 효과적”이라며 “감사사례 검색시스템 외에도 청렴 교육 등 다양한 청렴 정책을 이어가며 신뢰받는 구정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북구청 전경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56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