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4-25 21:33:57
기사수정


▲상계10동주민센터에 조성된 생활공구 대여소와 우리동네 나눔도서관

상계10동주민센터(동장 송재득)가 주민 편의를 위해 주민센터 내 ‘생활공구 대여소’를 운영한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센터는 공구 대여소를 신규로 설치하고 스패너 ,펜치, 전동드릴 등 23종, 총 80여개의 공구를 준비했다. 가정에서 일시적으로 생활공구가 필요한 만 19세 이상 노원구민 누구나 대여 가능하다. 공구 대여는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신분증 지참하여 방문 신청하면 된다. 대여기간은 최대 3일 이내로 회당 5개까지 신청할 수 있다. 대여료는 무료로, 공구대여 시 보증금 3천원을 내고 반납 시 환불받으면 된다.


송 동장은 “대여한 공구를 무척 유용하게 사용했다며 밝은 얼굴로 반납하고 돌아가는 주민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며 “마을 속 공유문화를 확산시켜 이웃과 함께 살기 좋은 마을, 행복공동체 상계10동 만들기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 1층 민원실에 주민 기증도서와 유휴도서로 개방형 자율 도서대 ‘우리동네 나눔도서관’을 조성했다. 주민 누구나 자유롭게 책을 읽고 반납, 교환, 기부할 수 있는 책 나눔터이자 휴식공간으로 일상생활에 필요한 복사기, 팩스 등 사무기기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56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