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에스메디센터, 저소득층에 폐렴 백신 무료 제공 - “건강하고 안정적인 생활을 위한 의료지원에 최선”
  • 기사등록 2018-04-04 14:55:11
기사수정


▲폐렴예방백신 무료접종지원 협약식 후 기념촬영

월곡1동주민센터(동장 조성진)가 지역 의료기관 에스메디센터(원장 서형민)과 손잡고 의료취약계층의 보건증진을 위해 저소득층에게 폐렴예방 백신(프리베나13) 접종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에스메디센터는 지난 2015년, 월곡1동주민센터와 MOU를 체결한 이후, 월곡1동 나눔가게 ‘우리마을약손’과 복지협의체 일원으로 활동하면서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꾸준히 의료지원을 해왔다.


올해에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폐렴예방접종을 무료로 실시하기로 하면서 지역사회와의 동행(同幸)에 나섰고 3월부터 실시하여 총 3명에게 무료로 폐렴예방 백신을 접종했다.


주민센터에서 지역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만 50세부터 64세까지 건강보험가입자 중 법적 보호를 받지 못해 생활이 어려운 사람을 발굴 및 추천하면 에스메디센터에서는 서비스 대상자에게 기본적인 안내 후 폐렴예방 백신을 접종하게 된다.


이밖에도 양 기관은 상호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향후 지역 내 사례관리를 통해 발굴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종합검진 등 다양한 의료서비스 지원 사업을 활발히 전개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서 원장은 “폐렴은 위험한 질병이지만 경제적인 부담으로 예방접종하는 경우는 많지 않다”면서 “어려운 이웃들의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면서 건강하고 안정적인 생활을 위한 의료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조 동장은 “앞으로도 에스메디센터를 비롯한 여러 기관·단체와 힘을 합쳐 지역 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건강지킴이로 동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54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