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3-14 17:47:20
기사수정


▲지난 5일 개회한 성북구의회 임시회의 모습.

성북구의회(의장 직무대리 부의장 김태수)가 지난 5일 제255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9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안건 심사에 들어갔다.


5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조민국 운영위원장이 일신상의 사유로 의원직을 사직함에 따라 의원 동의를 거쳐 의원직 사임안을 가결하였고, 김률희 의원이 보건복지위원회에서 도시건설위원회로 상임위원회를 이동하는 내용 등이 담긴 상임위원회 위원 개선의 건도 통과되었다. 6일부터 8일까지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각종 안건 심사 등 상임위원회 활동을 진행하고, 9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폐회할 예정이다.


임시회 주요심사 안건은 ▲ 성북구 50플러스센터 민간위탁 구의회 동의안 ▲서울특별시 성북구 보행권 확보 및 보행환경 개선에 관한 조례안(박학동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아동복지시설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윤만환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학술용역 관리 및 운영 조례안(윤만환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통·반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안향자 의원 대표발의) 등이다.


김태수 의장직무대리 부의장은 “이번 임시회에 제출된 각종 안건에 대해 충분한 검토와 심도 있는 심사를 통해 성북구 발전을 위한 비전과 구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희망을 담고 있는지 꼼꼼하게 살펴봐 주시고, 구민들이 체감하는 정책대안도 함께 제시하여 달라”고 말했다. 또 “연일 계속되는 건조한 날씨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산불 등 화재 예방에 더욱 힘써주시고, 특히 해빙기에 축대 붕괴 등 안전사고 위험이 높으니 대형 공사현장과 옹벽 등 시설물 예찰활동을 강화해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52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