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9-04 21:52:25
기사수정


▲‘청소년 집수리 봉사단’ 활동 모습

월곡1동주민센터(동장 조성진)의 ‘청소년 집수리 봉사단’은 지난달 26일 지역내 주거환경개선이 필요한 저소득 취약계층 2가구를 위해 땀을 흘렸다.


봉사단은 지난 4월 구성된 봉사단은 성북구 월곡1동주민센터의 「동교동락」 사업의 일환으로 학교에서 용접, 전기, 목공 등을 전공하는 학생들이 학습한 내용을 실생활에 적용함으로서 저소득층, 장애인 등 주거환경 취약계층을 위한 집수리 봉사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모였다.


이날 서울도시과학기술고등학교 학생 20여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선생님, 학부모 그리고 집수리 봉사단체인 ‘우리동네 맥가이버’와 함께 집수리 봉사에 나섰다.


이날 봉사단은 집 내·외부 청소는 물론 도배 및 장판도 교체하는 등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폭넓은 활동을 펼침과 동시에 전문 집수리 봉사단체로부터 전문기술을 배우는 시간도 이어졌다.


조 동장은 “우리 마을 학생들이 봉사의식을 함양하여 마을구성원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마을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나선 것을 보니 뿌듯하다”면서 “주민, 학생, 학부모, 교사, 자원봉사자 간의 긴밀한 관계를 형성해 지역사회와 학교 간 협력 및 유대관계를 증진시킬 수 있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한편, 월곡1동 ‘청소년 집수리 봉사단’은 주거취약계층 대상자를 수시로 발굴하여 올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월곡1동주민센터 제공 ☎02-2241-6281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35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