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름참외 가을단감” 취약계층에 제철 먹거리 나눔 실천 - 도봉구푸드뱅크마켓센터, 마사회 후원으로 신선 먹거리 지원 추진
  • 기사등록 2025-09-30 15:28:08
기사수정

도봉구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용추)가 위탁 운영하는 도봉구푸드뱅크마켓센터가 한국마사회 도봉지사의 공모사업을 통해 700만원의 지원금을 확보, 식생활 취약계층을 위한 신선 먹거리 지원사업 ‘여름참외 가을단감’을 펼친다.


이번 사업은 도봉구 내 전통시장에서 제철 과일과 채소를 구입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7월 감자, 8월 참외, 9월 옥수수, 10월 사과, 11월 단감 등 계절 먹거리를 제공해 취약계층의 건강한 식생활을 돕는 것이 핵심이다.


도봉구푸드뱅크마켓센터는 개인과 기업의 기부 식품을 받아 저소득 가정에 무상 지원하고, 나눔 물품 제공 사업장도 운영하며 지역사회 복지 안전망 역할을 하고 있다.


정승기 한국마사회 도봉지사장은 “이번 공모사업이 도봉구 식생활 취약계층의 삶에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용추 도봉구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 “더 많은 복지 자원을 발굴해 취약계층을 위한 식생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 도봉구푸드뱅크마켓센터가 한국마사회 도봉지사의 후원을 통해 식생활 취약계층을 위한 신선 먹거리 지원사업 ‘여름참외 가을단감’을 펼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303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