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구청장 이순희) 인수동 주민자치회가 중장년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 중인 ‘장수 실천 아카데미’가 실질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지난 10일 수유보건지소 4층 응급의료교육장에서 열린 제2회차 생활의료 심폐소생술(CPR) 교육은 주민들의 높은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날 교육에는 주민과 자원봉사자 등 40여 명이 참석해 ▲심폐소생술 동영상 시청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실습 ▲위급 상황 모의 대응 등 실습 중심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참가자들은 실제 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대응법을 몸소 익히며 응급대처 역량을 한층 강화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주민은 “위급한 순간 자신 있게 대처할 수 있을 것 같아 든든하다”며, “생활에 꼭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 있어 의미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대복 인수동 주민자치회 건강분과장은 “중장년층이 응급상황에서 침착하게 대응하는 능력은 가족과 이웃의 안전을 지키는 힘”이라며, “앞으로도 생활 밀착형 건강 프로그램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양재섭 인수동장은 “이번 교육이 주민 모두의 안전한 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행사를 함께 지원해 준 자원봉사자들에게도 감사드린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 수유보건지소 4층 응급의료교육장에서 중장년의 건강한 삶을 위한 ‘장수 실천 아카데미’ 2회차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