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 여름방학 맞아 ‘청소년 미래인재 캠프’ 운영 - 2박 3일 국립청소년우주센터서 우주과학·협업 프로그램 체험
  • 기사등록 2025-08-20 10:30:03
기사수정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2박 3일간 국립청소년우주센터에서 ‘도봉구 청소년 미래인재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 청소년들이 학업과 일상에서 벗어나 다양한 체험 활동을 즐기며 창의력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참가 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5~6학년생으로, 총 30명이 함께했다.


프로그램 첫째 날에는 에어로켓 발사 활동과 천체투영관 교육이, 둘째 날에는 우주인 훈련장비 체험(달중력·평형감각)과 대기비행 원리 교육이 진행됐다. 마지막 날에는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 관람을 비롯한 다채로운 우주과학 체험이 이어졌다.


참가 청소년들은 “친구들과 함께 새로운 것을 배우고 탐험하는 시간이 즐거웠다”, “여름방학 최고의 경험으로 기억될 것 같다”는 소감을 전하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이 우주와 과학에 대한 꿈을 키우고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창의적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이 잠재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 청소년 미래인재캠프에 참여한 도봉구 청소년들이 국립청소년우주센터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300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