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직장 다니며 학사학위 취득 기회” 서경대학교 수시모집 나서 - 개인사업자·자영업자도 지원 가능…등록금 감면 등 다양한 혜택 제공 - 복지 관련 교양과목 이수 시 사회복지사 2급 취득 가능 진로 확장 기대
  • 기사등록 2025-08-19 15:22:59
기사수정

서경대학교는 오는 9월 8일(월)부터 12일(금)까지 특성화고를 졸업한 뒤 현재 재직 중인 인원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수시모집을 진행한다.


이번 전형은 정부가 추진하는 ‘선취업 후진학’ 정책의 취지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학업 의지가 있으나 직장 생활 등으로 인해 학업을 이어가지 못한 이들에게 학사학위 취득 기회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모집 학과는 창의인재대학 인텔리전트 경영학과로, 특성화고 졸업 후 3년 이상 기업체에 재직한 사람은 물론, 개인사업자와 자영업자도 지원이 가능하다.


입학전형은 100% 서류심사로 진행되며, 합격자는 정규 4년제 대학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다. 등록금은 절반 수준으로 감면되고, 국가장학금 및 다양한 교내 장학 혜택도 지원된다. 특히 사회복지 관련 교양과목을 이수하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어, 직무 역량 강화와 진로 확장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수업은 재직자의 학업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주중 1회, 일요일에 집중 편성된다. 원서 접수 시에는 입학원서, 생활기록부, 재직증명서, 4대 보험 가입확인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서경대 관계자는 “이번 수시모집은 직장을 다니며 경력을 쌓아온 이들이 학문적 성취를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 기회”라며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학생들이 안정적으로 학위 과정을 마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지원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경대학교 입학관리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300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