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 배달종사자 안전망 강화 쿠팡이츠와 협력 체계 구축 - 안전캠페인에 무상점검 및 교육까지...종사자 맞춤형 지원 확대
  • 기사등록 2025-08-06 10:58:14
기사수정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지난 7월 25일 쿠팡이츠서비스와 배달 플랫폼 종사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백운석 도봉구 부구청장과 강동진 쿠팡이츠서비스 상무, 장석주 도봉구 종사자종합지원센터장 등이 참석해 민관 협업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도봉구와 쿠팡이츠서비스는 ▲이륜자동차 무상 안전점검 ▲안전 주행 문화 정착캠페인 ▲종사자 대상 안전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추진하며, 배달 노동자에게 보다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도봉구는 배달 플랫폼 종사자들의 안전을 위해 근로 환경을 꾸준히 개선해 왔다. 실제로 지난 6월 도봉동 성균관대 야구장에서 이륜차 무상 점검과 소모품 교체를 지원했으며, 7월에도 종사자 대상 안전교육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현장 맞춤형 지원 정책을 펼치고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온라인 배달 산업의 확산과 함께 종사자들의 안전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이 더욱 중요해졌다”며, “이번 협약이 지역 내 안전 배달문화의 본격적 정착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도봉구는 앞으로도 배달 플랫폼 종사자들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민관 협력과 현장 중심 지원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도봉구가 지난 6월 배달 플랫폼종사자의 안전한 운행을 위해 쿠팡이츠서비스와 이륜자동차 무상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두 기관은 배달 플랫폼 종사자를 지원하는 업무협약도 맺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99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