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 청소년들, 지속가능한 내일을 디자인하다” - 5개국 참가 국제 ESD 프로젝트 ‘느루 시즌5’ 초등부 수료
  • 기사등록 2025-07-29 18:11:02
기사수정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7월 15일 ‘국제 ESD 청소년 프로젝트 느루 시즌5’ 초등부 수료식을 온라인(Zoom)과 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한국을 포함한 5개국에서 참가한 청소년 48명 중 39명이 수료증과 참여확인증을 받았다.


‘국제 ESD 청소년 프로젝트 느루’는 청소년들에게 생태 소양과 글로컬 리더십을 길러주기 위해 도봉구가 기획·운영해 온 지속가능발전교육(ESD) 기반의 국제 협업 프로젝트다.


올해 시즌5 초등부 과정은 월 1~2회 Zoom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스마트 시티-우리의 내일을 디자인하다’를 대주제로, 오리엔테이션(5월), 포토보이스 연구방법 기반 소주제 활동(5월~6월, 5차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사진’을 매개로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표현하고, 포토보이스 연구 방법을 활용해 지역사회의 문제를 세계적 관점에서 조망하는 활동을 펼쳤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느루 시즌5를 수료한 학생들이 앞으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끄는 미래의 리더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국제 ESD 청소년 프로젝트 느루 시즌5에 참여한 초등학생들이 수료식을 마친 후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99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