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오는 8월 5일(화) 오후 6시 30분, 도봉구청 2층 선인봉홀에서 ‘2026학년도 대입 수시 전략 설명회’를 연다.
올해 9월 8일 시작되는 2026학년도 대입 수시 모집 원서접수를 앞두고 마련된 이번 설명회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최신 입시 동향과 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설명회에는 서울시교육청 송치경 교육연구사가 강사로 나서 ‘2026학년도 수시전형의 이해와 효과적인 대비 방안’을 중심으로 직접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전한다.
설명회 참가 희망자는 도봉구청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300명까지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한편, 도봉구는 수험생들의 성공적인 입시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4시~8시 도봉구청 진학상담실에서 1대1 맞춤형 컨설팅도 운영 중이다.
컨설팅은 도봉구 내 거주 또는 학교에 다니는 고1~고3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매달 주제를 달리해 맞춤 상담을 제공한다. 4~7월에는 진학 전반 상담이, 8월에는 수시 대비, 11~12월에는 정시 준비를 중점적으로 진행하며, 이 시기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 시간도 확대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8월은 입시 전략을 점검하고 진로를 구체화하기에 중요한 시기”라며, “이번 설명회와 맞춤형 상담이 급변하는 입시 환경에서 수험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봉구가 최신 입시 동향과 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2026학년도 대입 수시 전략 설명회 안내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