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을 담은 한 켤레, 나만의 스타일!” - 도봉구, ‘도봉 양말 디자인 그림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양말산업 저변 확대 1,405점 중 60명 수상...패션쇼도 예정
  • 기사등록 2025-07-23 10:36:31
기사수정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14일 선인봉홀에서 ‘제3회 도봉 양말 디자인 그림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공모전은 구 대표산업인 양말 제조업에 대한 전국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2023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 공모전은 도봉산, 도봉구 상징물, 캐릭터(은봉이·학봉이), 각종 캐치프레이즈 등을 주제로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 일반 성인까지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공모 결과, 총 1,405점의 작품이 접수될 만큼 뜨거운 관심이 이어졌다.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3명, 최우수상 6명, 우수상 9명, 장려상 12명, 입선 30명 등 총 60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각 부문 수상자들은 도봉구 양말 산업의 미래를 밝히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뛰어난 창의성을 인정받았다.


시상식에는 수상자와 가족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자신과 이웃이 함께 빛낸 우수작들을 전시장에서 관람하며 기쁨을 나눴다. 특히 수상자들은 자신의 작품이 응용될 향후 패션쇼 등 다양한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하기도 했다.


도봉구는 올해 하반기 ‘도봉 양말 세일 페스타’에서 수상작을 주제로 한 패션쇼를 개최할 예정이다. 패션쇼에는 수상 학생들도 무대에 오르며, 디자인된 양말이 실제 상품으로 선보여질 계획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매년 많은 국민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줘 감사드린다. 이번 시상식이 도봉 양말산업 발전의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도봉구 양말산업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무대에도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 제3회 도봉 양말 디자인 그림 공모전 수상자들과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시상식 후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98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