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온 가족의 물놀이장” 도봉구 ‘와글와글 물놀이장’ 개장 - 대형 미끄럼틀·다채로운 체험·강화된 안전 가족 여름나기 명소 자리매김
  • 기사등록 2025-07-23 10:31:37
기사수정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지난 7월 20일 도봉동 성균관대 야구장 부지(도봉로168길 30)에 ‘2025 도봉 여름 와글와글 물놀이장’을 개장하고 오는 8월 17일까지 운영한다.

 

온 가족이 더위를 잊고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와글와글 물놀이장은 시설과 안전,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물놀이장에는 높이 10m, 길이 30m의 대형 미끄럼틀을 비롯해 에어풀, 워터 바스켓, 그늘이 있는 맘앤베이비풀 등 다양한 수영시설이 들어섰다. 유아부터 청소년까지 모든 연령대가 즐길 수 있도록 맞춤형 놀이존도 마련됐다.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대형 텐트, 몽골식 평상 쉼터, 에어컨이 설치된 힐링쉼터, 매점 등 휴게공간이 잘 갖춰져 있으며, 탈의실, 샤워장, 화장실, 수유실 등 기본 편의시설도 완비돼 있다.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된다. 인형 뮤지컬, 마술쇼, 물총 페스티벌, 친환경 버블 페스티벌 등 다양한 공연이 이어지며, 디지털 페이스페인팅, 편백나무 놀이, 어린이 낚시 등 특별 체험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물놀이장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매주 월요일은 수질 관리와 시설 정비를 위해 휴장한다. 이용 시 수영복과 수영모 착용이 필수며, 유아는 방수 기저귀를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 반려동물 출입은 금지된다.


입장료는 도봉구민에 한해 무료며, 도봉구민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이나 학생증을 현장에 지참해야 한다. 타 지역 주민은 1인당 2,000원의 이용료가 부과된다.


구는 쾌적한 환경 유지를 위해 수질 상태를 수시로 점검하고, 운영 전 합동 안전점검을 마쳤다. 안전요원과 응급진료 인력이 상시 배치돼 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온 가족이 도봉구 물놀이장에서 시원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 도봉구 아이들이 도봉동 성균관대 야구장 부지에 마련된 물놀이장에서 물장구를 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98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