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지난 7월 20일 도봉동 성균관대 야구장 부지(도봉로168길 30)에 ‘2025 도봉 여름 와글와글 물놀이장’을 개장하고 오는 8월 17일까지 운영한다.
온 가족이 더위를 잊고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와글와글 물놀이장은 시설과 안전,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물놀이장에는 높이 10m, 길이 30m의 대형 미끄럼틀을 비롯해 에어풀, 워터 바스켓, 그늘이 있는 맘앤베이비풀 등 다양한 수영시설이 들어섰다. 유아부터 청소년까지 모든 연령대가 즐길 수 있도록 맞춤형 놀이존도 마련됐다.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대형 텐트, 몽골식 평상 쉼터, 에어컨이 설치된 힐링쉼터, 매점 등 휴게공간이 잘 갖춰져 있으며, 탈의실, 샤워장, 화장실, 수유실 등 기본 편의시설도 완비돼 있다.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된다. 인형 뮤지컬, 마술쇼, 물총 페스티벌, 친환경 버블 페스티벌 등 다양한 공연이 이어지며, 디지털 페이스페인팅, 편백나무 놀이, 어린이 낚시 등 특별 체험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물놀이장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매주 월요일은 수질 관리와 시설 정비를 위해 휴장한다. 이용 시 수영복과 수영모 착용이 필수며, 유아는 방수 기저귀를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 반려동물 출입은 금지된다.
입장료는 도봉구민에 한해 무료며, 도봉구민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이나 학생증을 현장에 지참해야 한다. 타 지역 주민은 1인당 2,000원의 이용료가 부과된다.
구는 쾌적한 환경 유지를 위해 수질 상태를 수시로 점검하고, 운영 전 합동 안전점검을 마쳤다. 안전요원과 응급진료 인력이 상시 배치돼 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온 가족이 도봉구 물놀이장에서 시원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 도봉구 아이들이 도봉동 성균관대 야구장 부지에 마련된 물놀이장에서 물장구를 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