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생활체육 활성화 위해 주민 참여형 행사 확대한다” - 도봉구, 도봉가족 힐링 등산대회 개최 2000여 명 구민 함께해
  • 기사등록 2025-06-25 10:29:14
기사수정

싱그러운 초록빛이 가득한 지난 6월 14일, 도봉산 둘레길에서 도봉구(구청장 오언석)와 도봉구체육회가 주관한 특별한 등산대회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도봉구민 2,000여 명이 참여해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약 5km의 둘레길을 걸으며 자연을 만끽했다.


이번 대회는 구민 건강 증진과 세대 간 소통을 목표로 마련됐으며, 기록 경쟁보다는 참가자들이 자연 속에서 여유롭게 걸으며 ‘힐링’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코스는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완주할 수 있도록 신방학중학교에서 출발해 무수골 녹색복지센터를 지나 중랑천변(서원아파트 105동 앞)에서 마무리하도록 했다.


예상보다 많은 인원이 참가했음에도 대회는 안전하게 끝났다. 참가자들은 울창한 숲길을 따라 맑은 공기를 마시고 새소리를 들으며 일상에서 벗어나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다. 


완주 지점에서는 서로를 격려하며 성취의 기쁨을 나눴고, 가족 단위 참가자들은 “아이와 남편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쌓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구는 참가자들의 안전을 위해 코스 곳곳에 약 130명의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응급 상황에 대비하는 등 철저한 안전관리로 주민들의 호평을 받았다. 대회 마무리 행사에서는 체조, 태권도 시범, 마술 공연, 버블쇼 등 다양한 무대와 푸짐한 경품 추첨이 이어져 참가자들에게 즐거움을 더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올해 처음 열리는 행사였지만, 참가자들의 열정이 오늘의 햇빛보다도 뜨거웠다”며, “앞으로도 생활체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주민 참여형 행사를 많이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 ‘도봉 가족 힐링 등산대회’에 참가한 도봉구민들이 출발에 앞서 내빈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95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