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의회 안병건 의장은 13일, ‘희망여름 착!착!착! 나눔 캠페인’에 참석해 이웃을 위한 나눔의 뜻을 함께했다.
이번 캠페인은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시원하고 안전한 여름을 선물하고자 마련된 행사로, 안병건 의장은 오언석 도봉구청장, 도봉구의원 등 내빈들과 함께 직접 폭염 예방을 위한 나눔박스를 제작하며 이웃 사랑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에 제작된 나눔박스는 관내 취약가구 50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며, 인견이불, 양우산, 삼계탕 밀키트, 라면세트, 폭염예방키트(쿨스카프, 냉찜질용품, 워터에이드) 등 폭염 예방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다양한 물품들로 구성됐다.
안병건 의장은 “희망여름 착!착!착! 나눔 캠페인은 우리 사회의 따뜻한 마음을 담은 뜻깊은 행사”라며, “소중한 나눔의 기회를 마련해 준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리고, 도봉구의회도 이웃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며 모두가 안심하고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도봉구사회복지협의회,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내 사회복지기관 관계자들도 함께 참여해, 폭염에 취약한 이웃들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 방안과 향후 유관기관 간 협력 방안에 대해 뜻을 모았다.
▲ 안병건 의장 등 나눔 캠페인에 함께 한 내빈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