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명희 의장, ‘찾아가는 건강관리버스’ 개통 축하 - “주민 체감 복지 실현에 강북구의회가 함께하겠다”
  • 기사등록 2025-06-25 10:02:07
기사수정

강북구의회 김명희 의장은 지난 5일 강북구보건소가 주최한 ‘찾아가는 건강관리버스 개통식’에 참석해 사업의 시작을 축하하고,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 실현에 힘을 보태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명희 의장을 비롯해 이순희 강북구청장, 강북구의원, 통·반장, 직능단체 관계자, 인근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해 ‘찾아가는 건강관리버스’의 본격적인 출발을 함께 축하했다.


‘찾아가는 건강관리버스’는 시간적·지리적 제약으로 보건의료기관 이용이 어려운 구민을 직접 찾아가, 전문가가 혈압·혈당 측정, 신체계측, 1:1 맞춤형 건강상담 등 다양한 건강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동형 건강복지 플랫폼이다. 


또, 검진 결과에 따라 정신건강, 금연, 대사증후군 관리 등 보건소의 다양한 건강서비스로 연계할 수 있어 건강 사각지대를 실질적으로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명희 의장은 “직접 병원을 찾기 어려운 구민들을 위해 건강관리버스가 주민 곁으로 찾아간다”며, “강북구의회도 생활 속 복지를 실현하는 길에 늘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 김명희 의장이 건강관리버스 개통을 축하하며 주민들에게 인사를 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95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