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구여성연합회, ‘꽃보다 어르신’ 야외활동 지원 - 홀몸어르신들에게 포천 허브아일랜드 힐링 체험 따뜻한 하루 선물
  • 기사등록 2025-06-18 10:52:57
기사수정

강북구(구청장 이순희) 여성연합회가 지난 10일 포천 허브아일랜드에서 ‘2025년 꽃보다 어르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북구 지방보조금 지원을 받아 진행된 사업으로, 여성단체 자원봉사자들이 홀몸 어르신들에게 야외활동과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홀몸 어르신과 여성연합회 회원 등 총 70여 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허브아일랜드 산책, 허브 베개 만들기, 아로마 족욕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허브 향기를 느끼며 치유와 여유의 시간을 가졌다. 


한 어르신은 “오늘 하루가 너무 행복했고, 오랜만에 누군가의 손길을 느낄 수 있어 감사하다”며, “다음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박희원 강북구여성연합회 회장은 “해마다 ‘꽃보다 어르신’ 행사를 통해 따뜻한 교감을 나눌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며, 어르신들의 활기찬 일상을 응원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도 “정성껏 행사를 준비해준 여성연합회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 복지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북구여성연합회는 지역사회 돌봄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봉사활동은 물론, 여성 권익 신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 포천 허브아일랜드를 찾은 어르신들과 강북구여성연합회 회원들이 체험 활동 후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95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