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 배달노동자 위한 ‘이륜차 무상 점검·소모품 교체’ 진행 - 장마철 안전사고 예방…정비협회·쿠팡이츠와 협력, 보호장비도 지원
  • 기사등록 2025-06-18 10:22:50
기사수정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지난 4일 성균관대학교 야구장에서 배달 플랫폼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이륜차 무상 안전점검 및 소모품 교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장마철을 앞두고 빗길 미끄럼 등으로 인한 이륜차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배달노동자의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봉구는 한국오토바이정비협회와 쿠팡이츠와 협력해 이륜차의 제동장치, 조향장치, 타이어 등 주요 부품의 마모 상태를 꼼꼼히 진단했다. 아울러 엔진오일, 브레이크 패드, 에어클리너 필터 등 소모품도 무상으로 교체했다.


이날 현장에서는 안전모, 장갑 등 보호장비도 함께 배부돼, 배달종사자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참여자들은 “평소 시간이 부족해 점검을 미루기 일쑤였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차량 상태를 제대로 확인하고 정비까지 받을 수 있어 만족스럽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배달노동자의 안전이 곧 지역사회의 안전과 직결된다”며, “앞으로도 교통안전 교육, 보호구 지급, 휴식공간 확충 등 실효성 있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도봉구는 배달노동자 쉼터인 ‘달달쉼터’ 운영, 이륜차 안전교육, 보호장비 지원 등 배달노동자를 위한 다각적 정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관계자가 배달노동자의 이륜차를 점검하는 모습을 살펴보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95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