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구, 직원 대상 ‘청렴 멘토링 워크숍’ 개최 - 정약용 유적지 탐방과 산림 치유로 청렴 의식 강화
  • 기사등록 2025-06-18 09:24:33
기사수정

강북구(구청장 이순희)가 지난 5월 20일과 27일 이틀에 걸쳐 직원 60명을 대상으로 ‘청렴 멘토링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선·후배 직원들이 역사 속 청렴 현장에서 소통하고, 체험 중심의 청렴 교육을 통해 상호존중 문화를 확산하며 조직문화의 투명성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서는 직원들이 멘토-멘티 형태로 짝을 이뤄 정약용 유적지를 탐방하며 역사 속 청렴의 가치를 되새겼다. 이어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안영진 전문강사의 특강을 통해 갑질 금지와 상호 존중하는 조직문화 조성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강의를 들었다. 


또 산림치유지도사와 함께하는 산림 치유 프로그램이 진행돼 직원들은 자연 속에서 심신을 재정비하며 청렴 의식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에 참여한 한 직원은 “체험과 대화를 통해 서로의 생각을 나눌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청렴이 조직문화 속에 자연스럽게 자리 잡길 기대한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직원들이 활발하게 소통하며 청렴 의식을 높이고, 상호 존중 문화를 확산해 나가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강북구청 직원들이 청렴 멘토링 워크숍에 참여해 산림 치유 프로그램을 함께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94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