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현기 의장, “예비군이 바로 우리의 강력” - 서울 안보 지킴이 예비군 예우와 처우 개선 약속
  • 기사등록 2024-04-11 18:17:53
기사수정


▲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은 5일 제56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자랑스러운 50만 서울시 예비군이 바로 우리의 강력이라며 예비군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오세훈 서울시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서울시장), 이진우 수도방위사령관, 예비군지휘관, 여성 예비군대원 등 350여 명이 참석했다.


김 의장은 “백범 김구 선생은 백범일지 나의소원에서 ‘내가 남의 침략에 가슴이 아팠으니, 내 나라가 남을 침략하는 것을 원치 아니한다. 우리의 부력은 우리의 생활을 풍족히 할 만하고, 우리의 강력은 남의 침략을 막을 만하면 족하다’”고 언급했다며, “바로 수도 서울을 지키는 서울시 예비군이 우리의 강력”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김 의장은 “서울시의회는 서울 안보 지킴이인 예비군들을 예우하고 처우를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올해는 서울 외곽에 위치한 예비군 훈련장에 입소하는 예비군에게 수송버스를 무상으로 제공해 이동편의를 돕고 있다”고 말했다.


김 의장은 “앞으로도 의회가 더 열심히 경청하고 제대로, 똑바로 바꿔가겠다”라며, “훈련 환경 개선을 위해 입법적,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약속했다.


지난해 서울시의회는 「서울특별시 예비군 훈련장 수송버스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예비군들이 훈련장 입소를 위해 새벽에 대중교통을 두세 번 갈아 타야 하는 애로사항을 개선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54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