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원보건소 지역사회 건강증진 우수기관 표창 - ‘2016 제8회 지방자치단체 보건사업 통합성과대회’서
  • 기사등록 2016-05-25 18:31:02
기사수정

 

노원구보건소(소장 김정민)는 지난 19일 ‘2016년 제8회 지방자치단체 보건사업 통합성과대회’에서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추진전략 부문’우수기관 표창을 받았다.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은 지자체가 지역사회 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건강생활실천 및 만성질환 예방, 취약계층 건강관리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을 통합하여 지역특성 및 주민 수요에 맞게 기획 · 추진하는 사업이다.

 

보건소는 2009년 ‘대사증후군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대상자 맞춤형 건강증진서비스를 진행하였으며 보다 체계적이고 범지역적인 건강관리를 위해 2011년부터 대사증후군 관리 시스템을 기본으로 한 평생건강관리센터를 5개 지역에 순차적으로 설치 · 운영하여, 체계적이고 접근성을 높인 개인별 맞춤건강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또 지난해에는 증가하는 암 발생에 대한 대응을 위하여 노원구 차원의 ‘암 예방관리사업’도 진행했다.

 

김성환 구청장은 “대사증후군 관리시스템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체계적이고 접근성을 높인 개인별 맞춤 건강 서비스 제공과 증가하는 암 발생에 대응하기 위한 암 예방관리 사업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면서 “달리 말하면, 공공보건 의료서비스 효율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인데, 앞으로도, 구민 여러분의 건강이 크게 증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