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건강을 위하여” - 도봉구, 건강한 성장·발달 위한 건강검진 지원
  • 기사등록 2024-03-05 20:35:13
기사수정


▲ 도봉구 드림스타트 아동이 혈액검사 등 건강검진을 받고 있다.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드림스타트 아동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위해 2월 16일부터 26일까지 에이치큐브병원 건강검진센터에서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검진은 드림스타트 아동 중 ▲영양섭취 불균형으로 인한 저체중 또는 비만 아동 ▲건강에 이상소견이 있거나 의심되는 아동 ▲저신장 또는 성조숙증 등 건강검진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아동 7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들은 신체 계측을 포함한 기본검사부터 혈액검사, 비타민D검사 등 다양한 검사를 받았다.


특히 AI성장판 검사 후 소아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아동의 정상적인 성장 여부 ▲키 성장에 도움 되는 올바른 습관 등에 배울 수 있어 아동과 부모에게 큰 도움이 됐다.


건강검진 결과 사후관리가 필요한 아동에 대해서는 의료·보건기관에 연계하고 정기적인 건강검진 등 아동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건강검진으로 성장기 취약계층 아동들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고위험 아동을 조기 발견해 치료할 수 있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는 도봉구 아이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봉구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50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