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신질환 조기발견부터 상담치료까지 한번에 - 도봉구, 1차 정신의료기관 연계 마음건강검진 지원
  • 기사등록 2024-03-05 19:54:40
기사수정


▲ 도봉구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구민을 위해 전문가가 우울 등에 대해 상담하고 있다.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올해부터 마음건강검진 및 심리상담치료지원사업 기관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마음건강검진 및 심리상담치료지원사업은 우울증, 불안장애 등 정신질환을 조기발견하고, 상담치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심리치료가 필요한 구민이 적기에 치료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구는 기존 참여기관을 5개소에서 7개소로 늘렸다.


구 관계자는 “우울증 환자가 100만 명이 넘는 등 마음건강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높다”며, “참여기관 확대로 더 많은 구민들에게 마음건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치료 절차는 먼저 대상자가 구와 연계된 1차 정신의료기관을 방문, 전문의로부터 검사 및 상담을 받고 이후 전문의 소견에 따라 비약물 치료가 필요하면 심리상담치료를 지원받는 순이다.


19세 이상 도봉구민이라면 누구나 소득과 상관없이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은 연중 실시하며, 신청은 참여 의료기관에 사전 예약하면 된다.


참여 의료기관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보건소(02-2091-4583)로 문의하면 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마음건강검진 및 상담지원사업 참여기관 확대와 더불어 다양한 마음건강프로그램을 마련해 구민이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50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