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구 마을관리소의 멋진 활약을 기대합니다” - 심재억 의원 발의 마을관리소 조례 개정안 시행 앞둬
  • 기사등록 2024-02-27 21:23:50
기사수정


▲ 심재억 강북구의원


심재억 강북구의원이 대표발의 한 ‘강북구 마을관리소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이 본회의를 통과하며 시행을 앞두고 있다.


개정 조례안은 강북구민의 안전관리와 취약계층 주거 환경을 개선하는 등 전반적인 마을관리를 위한 사항을 담고 있다. 


이번 조례 제정으로 마을관리소가 취약계층 주거지 내 집수리, 제설 등 마을환경개선과 주민생활시설 관리, 주민교육 등의 기능을 수행하며 강북구의 실정에 맞는 마을관리소가 운영될 수 있도록 추진될 예정이다.


심재억 의원은 2022년 8월 본 조례를 준비해 발의하려 했지만 당시 강북구의 제반 여건상 발의가 보류된 바 있다고 밝혔다. 


이후 심 의원은 서울시 마을관리소 조례안 폐지 당시 ‘각 자치구 실정에 맞는 마을관리소가 운영돼야 한다’는 폐지안 취지를 반영해 조례안 내용을 정비해 다시 발의를 준비해왔다.


심재억 의원은 “주민들에게 필요한 조례를 제정하게 돼 더할 나위 없는 뿌듯함을 느낀다”면서, “앞으로도 마을관리소가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협조와 노력을 아끼지 말아 달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49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