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환경교육센터에서 ‘환경을 배우다’ - ‘도봉구 제로씨 교육’ 등 3월 프로그램 마련
  • 기사등록 2024-02-27 21:11:30
기사수정


▲ 도봉환경교육센터의 ‘계절을 담은 발바닥공원 자연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이들이 강사의 설명을 듣고 있다.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봄을 맞아 도봉환경교육센터에서 3월 정규 환경교육 프로그램과 단체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


‘도봉구 제로씨(Zero-C) 교육’, ‘제로웨이스트 제품 속 환경이야기’ 등 6종의 정규 프로그램과 ‘계절을 담은 발바닥공원 자연체험’, ‘찾아가는 환경교실 그린스쿨’ 총 2종의 단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정규 프로그램 중 하나인 ‘도봉구 제로씨 교육’은 구민을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촉진자로 양성하는 교육이다. 성인을 대상으로 하며, 온실가스 감축, 자원순환, 녹색 도시숲 등 3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성인 대상 프로그램 ‘제로웨이스트 제품 속 환경이야기’는 그림 속에 숨겨져 있는 일회용, 다회용 제품을 찾아 비교하면서 제로웨이스트의 의미를 알아보는 프로그램이다. 커피점토로 탈취제를 만드는 체험을 통해 실생활에서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 예정이다.


단체 프로그램 가운데 ‘계절을 담은 발바닥공원 자연체험’은 도봉환경교육센터 인근에 있는 발바닥공원의 나무, 꽃, 곤충 등을 살펴보고 놀이 체험을 통해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자연을 느끼고 이를 관찰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프로그램이다. 6~7세 유아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찾아가는 환경교실 그린스쿨’은 월별 주제에 따라 다양한 환경교구를 활용한 생태체험 단체 프로그램으로 신청기관 주변의 공원, 숲 등 지역자원을 활용한 실외수업으로 진행된다. 7세부터 고등학생까지 참여할 수 있다.


정규 프로그램 신청은 도봉환경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도봉구에 거주하거나 도봉구 소재 회사?학교를 다니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단체 프로그램 신청은 학급 및 동아리 단위로만 신청 가능하다.


프로그램별 모집 인원 등 상세한 사항은 도봉환경교육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2-954-1589)로 문의하면 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에 대한 가치관을 정립하고 환경감수성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환경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49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