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구민들의 다양한 생각을 들려주세요” - ‘내 삶에 힘이 되는 강북’ 정책 아이디어 공모 - 3월 29일(금)까지 접수 채택되면 최고 100만원 시상
  • 기사등록 2024-02-27 20:33:34
기사수정


▲ 강북구가 정책에 구민들의 아이디어를 반영하기 위해 상반기 강북구민 정책(아이디어)제안을 공모한다. 제안 집중 공모 안내 포스터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구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상반기 강북구민 정책 아이디어’를 오는 3월 29일(금)까지 공모한다.


‘강북구민 정책 아이디어 공모’는 행정의 수혜자인 구민들이 직접 편익증진, 예산절감, 불합리한 행정제도 개선 등 구정 발전에 관한 정책들을 제안하는 제도다.


공모 주제는 민선 8기 ‘내 삶에 힘이 되는 강북’ 구현을 위한 창의적인 의견으로, 구정 발전을 위한 것이라면 모든 분야에서 자유롭게 제시할 수 있다. 단, ▲단순 민원 ▲타인이 취득한 특허권 등에 속하는 것 ▲이미 채택된 제안 ▲강북구 사무에 관한 사항이 아닌 것 등은 제외된다.


공모는 강북구민 뿐만 아니라 강북구에 생활권을 두고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할 경우 강북구 홈페이지(구민참여→구민제안→제안신청), 전자우편(truth0832@gangbuk.go.kr), 우편(강북구 도봉로89길 13, 4층 기획예산과) 중 한 가지 방법으로 신청하면 된다.


제안 신청서 등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구 기획예산과(☎02-901-6155)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사업 주관부서의 검토와 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경 채택여부와 등급이 결정된다. 등급은 최우수, 우수, 장려, 노력으로 나뉘며 제안자에게는 최고 100만원까지 시상금이 차등 지급된다. 또 구는 우수등급 이상 받은 제안을 ‘중앙 우수제안’ 등 대외기간 평가에 추천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지난해 ▲우이령길 맨발 산책로 확장 복원(장려) ▲강북구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확대 운영(장려) ▲초고령화 사회를 대비한 작은 배려(노력) ▲어린이 놀이터에 비싼 조경만 가치가 있을까요?(노력) 등 4건의 구민 제안을 채택한 바 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지역 발전, 이웃 결속, 복지 강화 등 구정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도록 구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49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