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재 대비 겨울철 철저한 대책 마련하길” - 노윤상 의원, 송천동 화재 피해 구민 피해 점검
  • 기사등록 2024-02-20 21:30:13
기사수정


▲ 노윤상 강북구의원이 화재 현장을 찾아 강북구의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노윤상 의원 (삼양동·송천동·삼각산동)이 1월 20일 송천동에서 발생한 화재 현장을 찾아 피해 구민들을 위로했다.


이날 오래된 목조 단층 건물에서 화재가 발생해 인근 주택 6가구까지 전소 및 반파되는 피해가 발생했다. 빠른 대피로 인명피해는 없었으며, 16명의 이재민이 발생했다. 


화재 원인은 경찰에서 조사 중이며, 이재민들은 주민센터에서 마련한 임시시설로 거처를 옮긴 상태다.


노윤상 의원은 화재 발생일 저녁 7시 30분, 연락을 받고 즉시 현장에 도착해 진화 및 잔불 정리 상황을 지켜보았고, 이재민들에 대한 신속한 대피 시설 이동을 강북구청에 당부해 조치했다. 화재 발생 다음날도 노 의원은 이재민들을 찾아가 구호품을 전달하고 불편한 사항이 있는지 의견을 청취했다.


현장을 다시 찾은 노 의원은 이재민 후속대책에 즉각 대처해 준 주민센터 담당 직원들에게 감사함을 전하며, 최근 겨울철 난로, 난방기 등으로 화재가 자주 발생함에 따라 구청에서 설 명절 전후로 노후주택 및 고시원, 전통시장 등 화재 취약 시설을 점검해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화재 발생 시 대피 요령 등 안전 홍보 강화를 통해 겨울철 및 설 연휴 기간 화재로 인한 추가적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안전 조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48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