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새로운 학교에서의 적응 부모가 도와주세요” - 강북구, 초·중·고 입학 새내기 위한 학부모 교육 마련
  • 기사등록 2024-02-20 21:07:25
기사수정


▲ 이순희 강북구청장이 ‘초등학교 입학 준비를 위한 새내기 학부모 교육’에 앞서 참여 학부모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지난 2~3일 ‘2024년 초·중·고 입학준비를 위한 새내기 학부모 교육’을 개최했다.  


240여 명의 학부모들이 참석한 이번 교육은 구가 걱정과 불안을 느끼는 새내기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행사로, 올해 처음 도입했다. 구는 교육 전환기를 맞은 자녀들의 원활한 학교생활 적응을 위해 강사로 초·중·고 현직 교사를 초빙했다.


2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열린 초등입학 새내기 학부모 교육은 ‘두근두근 초등 1학년 입학준비’ 저자이자 유튜브채널 ‘어디든 학교’를 운영하는 하유정 교사가 맡아 학교 입학 준비와 학교생활 적응에 대해 소개해 호응을 얻었다. 


3일 중등입학 새내기 학부모 교육에서는 ‘슬기로운 중학교 입학준비’ 저자 김수린 교사가 2022년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자녀 교육법 등을 안내했다. 고등입학 새내기 학부모 교육을 통해서는 ‘고등 학부모 생활’ 저자 최원용 교사가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변화하는 대입제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줬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초·중·고 새내기 학부모 교육은 입학 전 자녀의 학교생활을 미리 알고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인재로 자라날 자녀들의 행복한 학교생활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앞으로도 이어질 학부모 교육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부탁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48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