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구의회, ‘제1기 대학생 인턴십’ 운영 - 참여 대학생 정책과제 연구하며 의정활동 도와
  • 기사등록 2024-02-14 00:12:38
기사수정


▲ 강북구의회 1기 대학생 인턴십 참여 학생들과 강북구의회 멘토 의원,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북구의회(의장 최치효)가 2월 한 달간 대학생을 대상으로 ‘제1기 대학생 인턴십’을 운영한다.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은 대학생들에게는 의정지원 실무 경험을 통한 직무역량 강화와 진로탐색 기회를, 의원들에게는 청년들의 생각을 정책에 반영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참여 학생들은 한 달간 강북구의회 의원 3명이 제안한 3개의 정책과제를 연구하며 의정활동을 체험한다. 현장견학, 정책 아이디어 발굴 등을 수행하며, 수료 시 대학 내규에 따라 학점도 부여된다.


이와 관련 강북구의회는 지난 1일 제1기 인턴 3명과 멘토 의원인 최치효 의장, 유인애 부의장, 박철우 행정보건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의회 의장실에서 간담회를 가졌다. 


2일에는 행정보건위원회 현장 활동에 함께 참여해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시설을 견학했다.


최치효 의장은 간담회에서 “길지 않은 기간이지만 강북구의회 대학생 인턴십을 통해 소중한 경험과 더불어 의정활동에 대한 신뢰를 얻고 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면서, “강북구의회는 청년들의 의정 참여 기회 확대와 청년문제 해결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격려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48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