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원당마을한옥도서관, ‘그때 이런 일이’ 특강 마련 - ‘왕도·종교·전쟁’ 세 가지 주제 한국사와 세계사 비교
  • 기사등록 2024-02-13 23:54:02
기사수정


▲ 원당마을한옥도서관의 심화 인문학 강연 ‘그때 이런 일이’ 안내 포스터


도봉구(구청장 오언석) 도봉문화재단 원당마을한옥도서관이 매달 문화가 있는 날에 심화 인문학 강연 프로그램 ‘그때 이런 일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지역 주민들의 역사 인식의 폭을 넓히고, 문화적인 시각과 통찰력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강연에서는 한국 문화유산을 ‘왕도·종교·전쟁’ 세 가지 주제로 나누어, 동시대의 한국사와 세계사를 비교하며 살펴볼 예정이다.


문화가 있는 날 특별 강연은 올해 12월까지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19:00~20:30) 원당마을한옥도서관 프로그램실 바른채에서 열린다. 


「한국여지승람」을 집필한 역사학자 강응천 출판기획 문사철 대표가 강연을 맡는다.


원당마을한옥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특별 강연 ‘그때 이런 일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성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특별 강연에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이번 강연을 통해 한국 문화와 역사의 다양한 측면을 깊이 있게 이해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47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