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의회 의정발언대> “스프링클러와 에어매트 등 소방 시설 설치해주길” - 이호석 의원, 안전관리 강화와 소방 설비 비치 등 주문
  • 기사등록 2024-02-06 19:44:07
기사수정

도봉구의원들이 임시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행정 전반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이호석 의원은 도봉구의 안전관리 및 사전대비 확충을 주문했고, 고금숙 의원은 공공기관 청렴도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손혜영 의원은 약자와의 동행에서 소외된 세움카페 철거를 아쉬워했고, 안병건 의원은 공무원 인사 행정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홍은정 의원은 공직기강 해이에 대해 문제를 제기했고, 박상근 의원은 창2동 태영아파트 옆 쿠팡 물류센터 입점을 철회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 이호석 도봉구의원


이호석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최근 발생한 화재와 관련해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사전 대비를 위한 시설 설비, 교육과 훈련 참여 독려 등을 주문했다. 


이 의원은 “노후 공동주택의 화재 예방 및 피해 경감을 위해 스프링클러, 투척식 소화기, 방연마스크, 에어매트 등의 소방 설비 비치가 필요하다”며, “구 차원의 지원 방법을 검토하거나  지원이 불가능한 경우 서울시나 정부에 건의할 필요가 있다”고 주문했다.


이와 함께 주민 요청 시 소방 훈련 및 출장 교육을 진행하고 서울시의 아파트 세대 점검의 날과도 연계하는 방안을 검토해달라고 요청했다.


또, 폐건전지와 폐형광등 수거함을 확대 설치하고 공동주택의 방화문 주변이 창고처럼 사용되는 문제를 지적하며 방화시설의 목적과 변경된 사용 시 주민 신고를 장려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이호석 의원은 또 “주민 호응이 높은 추위녹이소와 온열의자, 가로등과 LED 표지병, 안심이 앱과 연계된 스마트 보안등과 같은 시설의 설치와 관리에도 신경을 써 달라”고 주문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47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