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인제군, RCE 도시 간 교류협력 논의 - RCE인제 방문단에 지속가능발전교육 우수사례 공유 - 오언석 구청장 “실험적 ESD프로젝트 함께하길 희망”
  • 기사등록 2024-02-06 19:28:18
기사수정


▲ 지속가능발전교육 우수사례 공유를 위해 도봉구를 찾은 RCE 인제 6명의 방문단이 도봉구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1월 31일 도봉구를 찾은 강원특별자치도 RCE 인제(지속가능발전교육 거점도시)의 6명의 방문단과 함께 국내 RCE도시 간 교류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도봉구 지속가능발전교육 우수사례의 공유를 바라는 인제군 요청에 따라 추진됐다.


구는 인제군 방문단을 위해 기후환경과, 자원순환과, 기획예산과 등 3개 부서와의 협업을 기획했다.


기후환경과에서는 도봉환경교육센터와 연계해 기관 소개와 활동, 그린스쿨 강사단과의 만남을 주선했다. 자원순환과는 새활용플라자와 연계해 기관 소개와 활동, 그리고 양말목 공예를 진행했다.


기획예산과는 도봉 지속가능발전교육(ESD) 전문강사들을 통해 도봉구의 지속가능발전 가치·역할과 ESD활동을 공유했다.


앞으로 도봉구와 인제군은 두 도시가 가지고 있는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속가능발전교육(ESD) 협업 프로젝트를 기획·발굴할 예정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방문을 계기로 두 도시 간 교류협력이 더욱 활발해지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도봉구의 특화사업과 연계한 도전적이고 실험적인 ESD 프로젝트들을 인제군과 함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봉구와 인제군은 2018년 도봉구가 RCE 인증 준비를 위해 인제군을 방문한 계기로 지금까지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인제군은 ‘자연생태계의 보전, 정의롭고 평화로운 사회,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경제발전’을 목표로 지속가능발전을 이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47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